"당선자는 낙선자 포용하고 낙선자는 당선자 축하해야"
"당선자는 낙선자 포용하고 낙선자는 당선자 축하해야"
  • 임영섭 기자
  • 승인 2004.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선거롼리의원회(의원장 이홍훈)는 8일 담화문을 발표하고 "교육감선거, 국회의원선거 및 재.보궐선거가 마무리됨에 따라 선거로 인한 그 동안의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고 도민들이 당선자를 중심으로 제주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

선관위는 "이번 선거를 치르면서 후보자, 전당, 선거사무관계자 및 유관기관, 언론, 종교, 시민단체 등의 적극적인 노력과협력으로 공명선거가 이뤄질 수 있었다" 면서 "불법타락선거를 배격하고 깨끗한 선거풍토가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한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이어 선관위는 "이제 남은 것은 선거과정에서 생겨났던 반목과 갈등을 말끔히 떨쳐 버리고 제주발전과 도민화합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는 일이다" 며 "당선자는 겸허한 마음으로 낙선자를 포용하고 낙선자는 당선자를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모습을 보이며 도민들은 당성자에게 축하화 함께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애정을 보내달라" 고 말했다.

선관위는 "도민 모두가 하나돼 서로를 아끼고 존중하는 화합과 상생의 일상으로 돌아가 국가와 지역발전이 이룩되고 꿈과 희망과 비전이 펼쳐지는 평화의 섬 제주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고 다시 한번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