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융합디자인학과(학과장 김은영)가 2018학년도 전문기술과정(기능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문을 연 융합디자인학과는 디자인과 디지털콘텐츠가 융합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전문성을 지향하고 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문화관광 콘텐츠와 스마트앱 콘텐츠를 만들거나 사물인터넷(IoT) 등 스마트기반 기술을 접목시킨 ICT 융합 디자인 기술도 배울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 매년 90%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전문기술과정 응시자격은 학력·연령 제한 없이 만 15세 이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고등교육기관 재학생으로 졸업예정일이 다음연도 9월1일 이전인 학생도 포함된다.
입학생에게는 교육비가 전액 국비로 지원되고, 훈련수당과 기숙사를 제공하며 국가기술 기능사 필기시험 면제,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지도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김은영 학과장은 “고학력이 취업을 보장하지 않다보니 학력보다 기술을 택하는 젊은 층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해외연수, 해외봉사활동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1년제 국비 전문기술과정(기능사)은 오는 2월 5일까지, 2년제 학위과정은 지난 6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http://www.kopo.ac.kr/jeju) 또는 우편, 대학본부 교학처를 방문해서 하면 된다. 문의=064-754-7100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