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황기석)는 제주도 소방공무원 146명에 대한 인사를 2일자로 단행. 제주소방서장에 황승철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장(55)을, 동부소방서장에 윤두진 소방안전본부 소방정책과장(59)을 임명했다.
또한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장에 고민자 동부소방서장(55)을, 소방안전본부 소방정책과장에 고영국 소방정책과 소방행정담당(53)을 승진 임명했다.
황승철 제주소방서장은 1991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소방행정담당, 방호구조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면서 소방행정 전반에 대한 기획력과 추진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윤두진 제주동부서장은 1984년 소방공무원을 시작으로 방호구조과장, 제주소방서장 등 주요보직을 거쳐 일선현장업무 경험이 풍부하고 현장지휘관으로서 리더십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소방안전본부 소방정책과장에는 고영국 과장이 승진 임명됐다. 신임 고영국 과장은 1994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소방행정과장, 소방행정담당 등 주요 보직을 거치며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다.
소방안전본부 방호구조과장에 새로 임용된 고민자 과장은 1984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후 행정부서와 현장을 거치며 도민들에게 다양한 소방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인사발령의 승진 및 전보자는 146명으로, 승진자 68명과 소방령이상 전보자 8명은 어제 도청 2층 삼다홀에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로부터 임용장을 수여 받았으며, 소방경이하 전보자 70명은 소방교육대에서 황기석 소방안전본부장이 임용장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