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강창일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박민호 기자
  • 승인 2018.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강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갑)이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세심하고 면밀한 평가를 통해 올해 국정감사에서 탁월한 감사활동과 합리적 대안 제시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실현에 기여하면서 당의 명예를 드높인 점을 높이 평가해 강창일 의원을 ‘2017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강창일 의원은 이번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사드 배치 이후 중국이 국내 기업들을 상대로 수입금지 등 무차별 보복에 나서는 한편, 한국제품 베끼기에도 몰두하고 있는 현실을 밝혀냈고, 한국 업체들의 지적재산권, 상표권, 저작권을 보호를 위해 외교부가 중국 정부 족에 문제를 제기하는 등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강창일 의원은 “국정감사를 앞두고 한일의원연맹 회장 및 한·몽골 의원친선협회 회장으로서 주요 외교·통일 현안을 두루 파악했고, 제주 민생현장을 다니면서 경청했었던 도민의 목소리와 요구들이 국정감사를 성실히 마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상시적으로 국민의 뜻과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생산적이고 개혁적인 정책국감, 민생국감에 임하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 기여하겠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