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DC, ‘2017년도 열린혁신 성과공유대회’ 개최
JPDC, ‘2017년도 열린혁신 성과공유대회’ 개최
  • 김종광 기자
  • 승인 2017.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경수 사장 “실패 교훈삼아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 마련할 것”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경수)는 28일 오후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2017년도 JPDC 열린혁신 성과공유대회’를 개최하고 열린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개발공사 임직원들은 공사에서 추진한 다양한 열린혁신 사례와 아이디어는 물론 공사의 주요 현안 및 이슈 해결을 위한 T/F 활동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 발표된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는 최근 사내에서 진행된 ‘JPDC 열린혁신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접수된 318건 중 사전 심사를 거쳐 선정된 32건이다.

특히 이날 제주개발공사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위기상황을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재도약의 밑거름으로 삼기 위해 우수사례뿐 아니라 업무추진 과정에서 직접 경험하고 절감했던 실패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해 눈길을 끌었다.

제주개발공사는 도출된 과제들에 대해 실행전략을 구체화해 정부의 공공부문 열린혁신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대내·외 열린혁신 공감대 형성 및 추진 동력 확보를 위한 디딤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오경수 사장은 “이번 성과공유대회는 공사 임직원 모두가 올 한 해를 돌아보고, 이를 통해 미래를 그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특히 ‘실패상’ 제정 등 열심히 일하다가 실패했을 때 실패에서 배우고, 이를 교훈 삼아 재도약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