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5급 이상 인사 단행
도교육청 5급 이상 인사 단행
  • 문정임 기자
  • 승인 2017.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6일 2018년도 1월 1일자 5급 이상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교육훈련에서 복귀한 강영훈 서기관이 교육행정과장, 김희운 서기관이 탐라교육원장 총무부장으로 임명됐다. 교육행정과장 오용탁 서기관이 고급관리자 과정 교육훈련으로 파견 발령됐으며, 6급에서 5급으로 승진은 정책기획과 오순영 주무관 등 9명이 승진·전보 임용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4급이상 인사는 공로연수, 교육훈련 파견·복귀 등 소폭이지만 6급에서 5급으로의 승진 9명을 통해 승진적체를 다소나마 해소하였으며 조직의 안정을 기하기 위해 사무관급 인사를 통해 적재적소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사와 함께 지난 22일자에 예고한 도교육청 소속 6급 이하 지방공무원 인사예고도 이날 동시에 확정됐다.

강영훈 교육행정과장

강영훈 교육행정과장(57, 지방서기관)은 1960년생으로 제주대학교 행정학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1989년 신규 임용후 공보감사담당관실, 교육행정과, 총무과, 탐라교육원 등에서 근무했다. 국제교육협력과장을 지냈고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과정을 마쳤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배우자와 2남이 있다.



 

김희운 탐라교육원 총무부장

김희운 탐라교육원 총무부장(56, 지방서기관)은 1961년생으로 제주대학교 사회교육과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1987년 신규 임용후 제주제일고, 교원지원과, 교육기획과, 총무과 등에서 근무했다. 행정과장, 총무과장 등을 지냈고,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과정을 마쳤다.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배우자와 1남1녀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