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농업기술원 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필호)은 12월 5일까지 청년농업인 인재 양성을 위한 ‘2018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공모사업’과 ‘새 작목 새 기술 실증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만 18세에서 39세 이하 청년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을 했거나 증명이 가능한 자로 2년 이상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이다.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은 신기술이나 ICT활용 등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으로 품목이나 기술요인에 제한 없이 공모할 수 있다.
사업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 및 현지심사 50점과 2차 사업계획 발표 심사 50점 등 총 100점 기준으로 고득점순으로 선정하게 된다.
새 작목 새 기술 실증 시범사업은 국내산 감초 소면적 대량생산 기술보급 실증시범으로 1개소 145㎡에 재배할 수 있는 포트 지원 및 현장컨설팅, 멘토링을 지원한다. 사업대상자는 서류심사 및 현지심사를 거쳐 산학협동심의회에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신청 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원 기술지원조정과 인력교육담당(760-7521~25)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agri.je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