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도의회 일원서…道·의회·교육청 공동 주최
도민들이 쉽게 도정시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도민사회의 정책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2017제주정책박람회’가 오는 28일 오후 2시 제주도의회 의사당 및 의원회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3개 기관 합동으로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3개 기관장이 참여하는 기관장 토크 콘서트, 청소년이 걷는 정책 1번가, 도전 문연로 골든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의회에서는 ‘나도 도의원’ 프로그램을 도의회 의사당에서 운영하고, 대학생 오픈포럼인 ‘청년! 정책을 말하다’ 프로그램을 도민의 방에서 진행한다.
도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이 참여해 어른의 입장이 아닌 학생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정책 제안을 다룰 ‘우리들의 좋은 생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미래주인에게 듣는다 △제주여성정책 제안코너 △도청간부와의 소통 운영시간 운영 등 다양한 부설무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정책박람회의 도민 참여 확대를 위해 참여자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청 홈페이지 ‘도정소식-새소식’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종성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민들이 도청, 도의회 및 도교육청에 적극적으로 의견이나 정책제안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