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NSW 교육청-뉴잉글랜드대학교 3자 협약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과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정부교육청(NSW Department of Education), 호주 뉴잉글랜드대학교(University of New England)는 12일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정부 교육부에서 제주와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학생들의 글로벌 화상 교육 확대를 골자로 하는 교육 교류 협약(MOU)을 맺었다.
체결식에는 이석문 제주 교육감 등 도교육청 관계자와 뉴사우스웨일즈 주정부 교육부의 데일 맥길크리스트(Dail McGilchrist) 교육부 총디렉터, 뉴잉글랜드대학교에서 애나벨 던컨(Annabelle Duncan) 총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원격 화상시스템을 활용, 제주 초·중등 학교와 뉴사우스웨일즈 공립학교 간 원격 화상 교육을 확대해 나가게 된다. 화상수업은 주로 문화 교육과 언어 학습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아울러 교사 연수 방향을 논의하고, 학교 방문교류도 적극 추진한다.
이석문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국가마다 분리의 장벽이 놓이는 이 긴장의 시대에, 교육만큼은 장벽 없는 교류와 만남이 이어져야 한다”며 “손을 맞잡아 제주와 호주를 비롯한 세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행복으로 키우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