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KOHI)와 ‘보건복지 인력양성 활성화와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5일 JDC 엘리트빌딩 세미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보건복지 맞춤형 인재양성을 중심으로 한 제주지역 인력양성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사업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제주 현지 맞춤형 교육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인프라 활용을 통한 교육수요 창출 및 자원활용 협력, △보건산업분야 및 제주 헬스케어타운 발전관련 세미나 공동추진 등 협력, △양 기관의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자원교류 등이다.
KOHI는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관련 분야에 종사 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헬스케어타운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제주 맞춤형 교육 및 콘텐츠 개발과 함께 참여자의 교육여건을 고려한 제주지역 내 보건복지인력 대상 교육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이날 JDC 이광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제주헬스케어타운과 KOHI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제주에서 보건복지 인력양성의 저변을 확대해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