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헬스케어타운 연계 맞춤형 인재 양성 ‘시동’
JDC, 헬스케어타운 연계 맞춤형 인재 양성 ‘시동’
  • 박민호 기자
  • 승인 2017.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 체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 이하 JDC)가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KOHI)와 ‘보건복지 인력양성 활성화와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5일 JDC 엘리트빌딩 세미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보건복지 맞춤형 인재양성을 중심으로 한 제주지역 인력양성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사업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제주 현지 맞춤형 교육 및 제주헬스케어타운 인프라 활용을 통한 교육수요 창출 및 자원활용 협력, △보건산업분야 및 제주 헬스케어타운 발전관련 세미나 공동추진 등 협력, △양 기관의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자원교류 등이다.

KOHI는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관련 분야에 종사 하는 인력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헬스케어타운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제주 맞춤형 교육 및 콘텐츠 개발과 함께 참여자의 교육여건을 고려한 제주지역 내 보건복지인력 대상 교육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이날 JDC 이광희 이사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제주헬스케어타운과 KOHI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제주에서 보건복지 인력양성의 저변을 확대해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