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의 소외된 이웃에 사랑 전했어요”
“외국의 소외된 이웃에 사랑 전했어요”
  • 한경훈 기자
  • 승인 2017.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 캄보디아 방문 봉사활동 실시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병수)는 지난 23~27일까지 캄보디아를 방문해 해외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29일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3박 5일 동안 캄보디아 씨엠립에 위치한 다일공동체 및 고아원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해외봉사는 제주도 민간사회단체 보조금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추진한 것으로 총사업비 5100만원(자부담 50%)이 투입됐다.

활동 내역을 보면 다일공동체에서 밥퍼 봉사활동(재료준비, 배식, 설거지, 청소, 위생봉사등)을 했다. 또 고아원을 방문해 노후 전기시설 교체, 우리음식 만들기, 위생봉사와 원아들에게 원복 및 학교 공용물품을 기증하고 마을 쓰레기 정화작업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김병수 센터장은 “이번 봉사단은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경험이 축적된 봉사들로 구성하고, 재능기부에 초점을 맞췄다”며 “두 번째 시도된 해외봉사 활동을 계기로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도 크게 고취됐다”고 밝혔다.

그는 “조만간 공개 평가회를 갖고 이번 봉사활동 참가자들의 느낀 점과 활동에 따른 문제점을 공유하고, 내년에는 보완된 내용으로 해외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는 2005년 개소 이래 사랑의 밥차,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청소년교육 사업 등 지역사회을 위한 봉사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