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함도
류승완 감독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출연
15세 이상 관람가, 132분
1945년 일제강점기. 경성 반도호텔 악단장 ‘강옥’(황정민)과 그의 하나뿐인 딸 ‘소희’(김수안), 종로 일대를 주름잡던 주먹 ‘칠성’(소지섭), 일제 치하에서 온갖 고초를 겪어온 ‘말년’(이정현) 등 각기 다른 사연을 품은 조선인들이 일본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아 군함도로 향한다. 하지만 그들이 함께 탄 배가 도착한 곳은 조선인들을 강제 징용해 노동자로 착취하고 있던 ‘지옥섬’ 군함도였다.

덩케르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톰 하디, 마크 라이런스, 케네스 브래너 등 출연
12세 이상 관람가, 미국·영국·프랑스, 106분
1940년 연합군 40만명이 나치 독일군에 쫓겨 프랑스 북부 덩케르크 해안에 고립된다. 눈 앞에 집이 보이지만 돌아가지 못 하고, 몰살당할 위기에 처한 병사들을 구하기 위해 민간인을 동원한 다이나모 작전이 시작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해변에서의 1주일, 바다에서의 하루, 하늘에서의 1시간이라는 독특한 구성과 편집이 눈길을 끈다.

슈퍼배드 3(2017)
피에르 코팽, 카일 발다 감독
스티브 카렐, 크리스튼 위그, 트레이 파커 등 목소리 출연
전체관람가, 미국, 90분
최고의 악당만을 보스로 섬기는 ‘미니언, 가족을 위해 악당 은퇴를 선언한 ‘그루’. 그루의 배신에 실망한 미니언들은 스스로 악당이 되기 위해 그루를 떠난다. 한편, 같은 얼굴 다른 스펙의 쌍둥이 동생 ‘드루’의 등장으로 인해 그루는 자신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악당 가문의 후예임을 알게 되고, 거부할 수 없는 슈퍼배드의 운명을 따르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