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제주공항 주변지역 개발구상 사전 지역주민 의견수렴
道 제주공항 주변지역 개발구상 사전 지역주민 의견수렴
  • 오세정 기자
  • 승인 2017.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용담이동 주민센터, 20일 도두동 주민센터 등에서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공항 주변 지역 개발구상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추진에 앞서 의견 수렴을 위한 지역 주민설명회를 이달 말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한다.

26일 제주도에 따르면 2025년 제주특별자치도 도시기본계획(안)에서 제시하고 있는 제주공항 주변지역 시가화예정용지에 대한 개발구상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추진과 관련해 해당지역인 용담이동과 도두동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용역은 제주공항 인근 광역복합환승센터 조성 계획에 따라 이와 연계해 인근 지역을 신성장거점으로 육성하고, 관광·산업·문화 등 도입시설별 타당성 및 영향력 분석을 통해 기본계획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제주도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추진해 용역 시작단계에서부터 지역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회적 비용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용역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공항 주변지역 개발구상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과 관련한 사전 주민설명회는 27일 오후 2시 용담이동 주민센터 회의실, 오는 30일 오루 4시30분 도두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각각 열리며, 제주도 도시건설과에서 용역추진계획을 설명한 뒤 주민 의견 수렴 시간을 갖는 순으로 진행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사전 주민설명회는 용담이동과 도두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하고 있으나 지역주민, 토지주에 한정하지 않고 관심 있는 모든 주민이 참석 대상”이라며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