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굿마을 농촌체험 제격
아홉굿마을 농촌체험 제격
  • 진기철 기자
  • 승인 2016.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식도락 즐기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 선정

제주 아홉굿마을과 모슬포항을 잇는 관광코스가 농촌체험과 먹거리 여행을 하기에 좋은 코스로 평가됐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28일 무더운 여름동안 잃어버린 입맛과 지친 몸을 치유할 수 있는 ‘농촌관광코스 10선’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농촌관광코스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의 다양한 농촌관광자원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지역인 경우 ‘아홉굿마을-신창풍차해안도로-성김대건표착기념관-차귀도배낚시-수월봉지질트레일-모슬포항’ 등 6개 명소를 잇는 1개 코스가 선정됐다.

아홉굿마을 코스는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체험과 천혜의 자연을 경험 할 수 있으며 마음의 힐링과 유쾌한 즐거움이 있다는 게 선정 이유다. 추천 체험 거리로는 보리피자·빵만들기 체험, 농산물 수확체험이 꼽혔으며, 먹거리는 보리비빔밥 정식, 보리피자, 보리빵 등이 추천됐다.

한편 지역별로 보면 경기도는 아홉지기마을 등 7개명소를 이은 1개코스, 충북은 정안마을과 북실마을 중심의 2개코스, 전북은 창포마을 중심의 1개코스가 선정됐다.

또 전남은 월선마을과 장수풍뎅이마을 중심의 2개코스, 경북은 영주한밤실마을·녹생농심인삼농촌체험마을 중심 1개코스, 경남은 둔덕마을과 예곡꽃마을을 잇는 2개 코스가 10선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