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회적경제기업 최대 축제 열린다
제주 사회적경제기업 최대 축제 열린다
  • 김승범 기자
  • 승인 2016.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사회적경제한마당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칠성로·문화광장 일대서
▲ 지난해 행사 모습.

제주 사회적경제기업 최대의 축제인 ‘2016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이 오는 29일~30일 양일간 제주시 칠성로와 문화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위원회와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조직위원회 주관, 제주특별자치도 주최로, 제주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참여확산을 통해 자립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행사 첫날 29일 오후 5시 칠성로 야외광장에서 기념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문화까페 생NE행에서 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 및 사회적경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특강과 제주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칠성로와 문화광장 일대에서는 한마당조직위원회와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주관으로 ‘제주사회적경제기업 박람회’가 마련된다.

이날 박람회에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참여로 제주도민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지도 확산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사회적경제 체험코너를 방문해 직접 체험한 도민들에게는 푸짐한 경품도 제공되고, 플리마켓과 각종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스토리마케팅, 법률상담 등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2016 제주사회적경제한마당 조직위원회는 제주마을기업협의회,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제주사회적기업활성화네트워크, 제주자활기업협의회, 제주지역소비자생활협동조합협의회, 제주한마음협동조합연합회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