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고효자) 원아 74명은 3일 학부모 40여명과 노리매공원으로 매실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원아들은 매실의 색깔과 모양을 살피고 매실청을 담그는 과정에도 참여했다.

백록초등학교(교장 오수선) 4학년 214명은 3일 '점보빌리지' '노리매'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학생들은 이 곳에서 동물과 식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생명 보호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흘초등학교(교장 강용문)는 최근 제주어 사랑 주간을 맞아 1~3학년을 대상으로 제주어 동화구연대회를 개최했다. 제주어 동화에 관심있는 학생 16명들이 참가해 제주그림책연구회가 쓰고 그린 동화 ‘곱을락’을 구연했다.

일도초등학교(교장 김희중) 5학년 학생들은 1일 탐라자유회관 故강승우 소위 동상 앞에서 진행된 6·25전쟁 66주년 계기 故강승우 소위 추념식에 참가해 고인의 명복을 빌고 호국보훈의 의미를 이해했다.

예래초등학교(교장 홍상국)에서는 1일 서귀포시 예래동과 예래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예래초가 후원한 ‘제돌이와 함께 하는 예래생태마을 골든벨 퀴즈 대회’가 열렸다. 전교생과 중문초 일부 학생 110명은 예래의 생활문화와 풍습, 생태에 대해 퀴즈를 풀었다. 1등은 5학년 김효주 학생이 차지했다.

위미중학교(교장 김조현)는 3일 점심시간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급식의 날을 운영했다. 20여명이 참여해 급식시설을 확인하고 급식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시식 후에는 설문지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신창중학교(교장 박종익)는 3일 동아리 시간을 이용해 유용미생물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김혜란 강사는 유용미생물의 정의와 배양 및 활용방법, 지구를 아름답게 보전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애월고등학교(교장 강태일)가 학습코칭 전문가를 초청해 2일부터 오는 9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알차게 꾸려가도록 공부하는 습관과 학습방법을 알려준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