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기념일>
<창립 기념일>
  • 진기철 기자
  • 승인 2016.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좌농협 “조합원 복지 지원·사회공헌 앞장”

▲ 부인하 조합장

31일 창립 45주년을 맞는 구좌농협(조합장 부인하)은 2013년 조합사업 경영 평가와 자산 건전성에서 1등급 유지 및 클린뱅크 인증 사무소 선정 등 괄목한 성과를 거뒀다.

구좌 향당근 명품화 사업을 착실히 추진해 가공공장 및 홍보·체험관을 완공했으며, 착즙음료(친환경 당근 주스) 시설을 통해 지역 농산물인 당근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부인하 조합장은 “당근 개발사업, 콩 품종 육성 시범사업, 병해충 방제사업, 기계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조합원에 대한 복지 지원품과 자녀 장학금 지원 확대, 문화 복지 지원 등 지역 사회 공헌활동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80-1132.


㈜청룡수산 “수산물 공급 확대로 어민 소득 증대 노력”

▲ 문영섭 대표

31일 창립 23주년을 맞는 ㈜청룡수산(대표 문영섭)은 옥돔과 갈치·고등어·참조기 등 수산물 가공 전문 유통업체로, 청정 제주 바다에서 나온 수산물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공급하고 있다.

또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과 같은 엄격한 위생 관리와 시스템을 갖추는 등 수산물의 위생·맛·신선도를 자랑하면서 지식경제부의 지역 특화 선도 기업 지원 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문영섭 대표는 “모든 직원들이 제주의 수산물을 가장 신선한 상태에서 공급한다는 자부심으로 일하고 있다”며 “식품 위생에 더욱 힘쓰면서 제주 수산 발전에 앞장서는 등 어민 소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33-3111.


한경농협 “변화와 혁신으로 조합원 만족 행복농협 구현”

▲ 김군진 조합장

31일 창립 45주년을 맞는 한경농협(조합장 김군진)은 각종 충당금 적립 및 내실있는 경영관리를 통해 2008년 이후 8년 연속 ‘클린뱅크’ 달성, 농촌복지부문 지도사업선도농협 대상을 수상했다.

한경지역 내 유일한 목욕탕 및 건강증진시설을 직접 운영하면서 정기무료목욕봉사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여성농업인센터를 활용한 어린이 방과 후 학습지도 등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김군진 조합장은 “올해를 한경농협 제2도약의 원년의 해로 지정하고, 주요 사업계획인 하나로마트와 목욕탕 증축, 자재백화점 활성화, 농산물 판매사업 혁신, 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 조합원이 만족하는 행복농협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73-1551.


삼성자판기 제주판매㈜ “신속·정확 서비스 제공 앞장”

▲ 이상형 대표

1일 창립 35주년을 맞는 삼성자판기 제주판매㈜(대표 이상형)는 도내 최초 삼성자동판매기업체인 서강벤더로 출발, 1993년 현재의 상호로 바꾸고 종합 판매 회사로 성장했다.

30년 넘게 삼성 자판기 전문 대리점으로 자동판매기 도매점과 서비스 센터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판기용 종이컵 생산 공장을 갖추면서 고객 감동 영업을 실천하고 있다.

이상형 대표는 “항상 한 발 앞서나가는 친절과 영업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돌려준다는 자부심과 함께 ‘고객이 왕’이라는 마음을 잊지 않고 있다”며 “신속·정확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52-4989.


제주은행 제주시청지점 “제주시 회계 전담 및 시민 납세 편의 제공”

▲ 김현근 지점장

1일 개점 27주년을 맞는 제주은행 제주시청지점(지점장 김현근)은 제주시의 특별 회계 전담 영업점으로 효율적인 금고 관리에 최선의 다하는 한편 시민들의 납세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주사랑상품권 취급 업무를 수행하는 등 지역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한 아낌없는 금융서비스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점 내 모든 직원은 고객의 욕구에 맞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꾀하고 있다.

김현근 지점장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과 지점의 경쟁력 가치를 높여 나가는 데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55-7174.


㈜금강축산유통 “제주산 축산물 고품질 이미지 제고 주력”

▲ 안성 대표

1일 창립 19주년을 맞는 ㈜금강축산유통(대표 안성)은 돼지고기와 쇠고기, 양념육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도내·외 마트, 식당, 식육점, 관공서, 온라인 쇼핑몰, 위탁급식 사업장에 공급하는 등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농식품부로부터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적용 사업장으로 지정된바 있으며, 2004년부터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에 매주 축산물을 기부하면서 2009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안 성 대표는 “위생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며 “내 자녀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제주산 축산물의 고품질 이미지를 높여 나가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13-3010.


세일신용정보㈜ 제주지점 “전문 추심 인력 구성 채권 회수 만전”

▲ 정혁 지점장

1일 창립 12주년을 맞은 세일신용정보㈜ 제주지점(지점장 정혁)은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되찾아 드리기 위해 최고의 전문 추심 인력을 구성, 채권 회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부실자산 축소를 통한 자산건전성 확보 및 안정적인 상거래 질서 확립에 이바지하기 위해 선진화된 전산 시스템과 전국적인 지점망을 구축, 고객 만족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정혁 지점장은 “고객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는 자세로 임하는 등 동종업계 최고 채권 회수율을 자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신뢰를 받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57-7725.


제주일출상조㈜ “제주 장례문화 향상 최선”

▲ 정영봉 대표이사

1일 창립 6주년을 맞는 제주일출상조㈜(대표이사 정영봉)는 3대째 걸쳐 내려오는 석재 사업으로 다져진 대인 관계로, 예고 없이 발생하는 장례 행사에 유가족을 대신해 한 가족처럼 모든 절차를 성심성의껏 최선을 다해 모시고 있다.

특히 공정거래위원회의 상조 서비스 표준 약관을 준수하고 있으며, 국가에서 추진하고 있는 화장 문화 홍보와 함께 연고가 없는 묘지를 처리하는 데도 정성을 다하고 있다.

정영봉 대표이사는 “유족들의 고인에 대한 애끓는 심정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기 위해 더욱 성심성의를 다하고 있다”며 “향상된 제주의 장례 문화에 일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25-2580.


제민신협 노형지점 “최고의 금융서비스 제공에 주력”

▲ 현인석 지점장

1일 개점 4주년을 맞는 제민신협 노형지점(지점장 현인석)은 지역상권 발전을 위해 저신용·저소득 자영업자에 대한 햇살론과 VAN사업자 대출, 정책자금대출 등을 적극 시행 중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매년 실시해 올바른 금융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사랑의 빵 만들기, 김장담그기, 연탄 나눔 행사 등을 통해 모범적인 신협으로 성장·발전하고 있다.

특히 제민신협은 수년간 경영평가·사업평가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올해 전국 공제 대상을 수상해 제주지역을 대표하는 신용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 했다.

현인석 지점장은 “지역주민과 조합원들의 관심 및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락처 748-0621.


NH농협은행 연북로지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경영 실천”

▲ 백경훤 지점장

5일 개점 14주년을 맞는 NH농협은행 연북로지점(지점장 백경훤)은 제주시 노형 신시가지에 위치, 대단지 아파트와 인근 상권 고객을 대상으로 최상의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경제의 구심체 역할을 하고 있다.

또 도내 주요 사회복지시설에 점심 식사 제공, 식료품 지원과 같은 각종 봉사 활동과 함께 환경 정비 활동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공익적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백경훤 지점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직원들이 정성을 다해 고객에 대한 금융서비스 향상을 도모해 나감은 물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락처 712-34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