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신성장 산업인 크루즈 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크루즈 산업 관련 취업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제주 청년 크루즈 선내실습’을 진행한다.
크루즈 승무원 실습은 참가자들에게 크루즈 산업에 대한 이해와 훈련 기회를 통해 제주 크루즈 산업의 장기적인 성장 기반이 될 인적자원을 육성하기 위함이다.
참가자는 제주도내 대학 재학생 또는 크루즈 관광산업 자원봉사단인 ‘아이크루’ 활동 학생 중 외국어 구사능력과 크루즈 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학생이 대상이다. 학교의 추천 및 개별 신청을 통해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
실습 대상 크루즈는 한국에서 출발하는 코스타 빅토리아호(7만5000t급)로 다음달 17일 강원도 동해항에서 승선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본 홋카이도의 무로란 등을 기항한 뒤 24일 부산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또 다음달 30일 부산항에서 승선해 일본 고베 및 미야자키 등을 거쳐 부산항으로 돌아오는 일정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실습 기간 동안 고객관리 및 응대,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기항지 안내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선내 탑승을 위한 국내 항공료와 소정의 실습비, 선사의 인증서 발급 그리고 향후 관련기관으로의 취업 연계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는다.
문의: 064-740-6056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