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청년 크루즈 선내실습 추진
제주관광공사, 청년 크루즈 선내실습 추진
  • 진기철 기자
  • 승인 2016.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신성장 산업인 크루즈 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크루즈 산업 관련 취업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제주 청년 크루즈 선내실습’을 진행한다.

크루즈 승무원 실습은 참가자들에게 크루즈 산업에 대한 이해와 훈련 기회를 통해 제주 크루즈 산업의 장기적인 성장 기반이 될 인적자원을 육성하기 위함이다.

참가자는 제주도내 대학 재학생 또는 크루즈 관광산업 자원봉사단인 ‘아이크루’ 활동 학생 중 외국어 구사능력과 크루즈 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학생이 대상이다. 학교의 추천 및 개별 신청을 통해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

실습 대상 크루즈는 한국에서 출발하는 코스타 빅토리아호(7만5000t급)로 다음달 17일 강원도 동해항에서 승선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본 홋카이도의 무로란 등을 기항한 뒤 24일 부산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또 다음달 30일 부산항에서 승선해 일본 고베 및 미야자키 등을 거쳐 부산항으로 돌아오는 일정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실습 기간 동안 고객관리 및 응대,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기항지 안내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선내 탑승을 위한 국내 항공료와 소정의 실습비, 선사의 인증서 발급 그리고 향후 관련기관으로의 취업 연계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받는다.

문의: 064-740-60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