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화합과 상생의 포지티브 정치를 펴나가겠다”
부상일, “화합과 상생의 포지티브 정치를 펴나가겠다”
  • 오세정 기자
  • 승인 2016.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부상일후보는 10일 하루동안 제주시 일대를 돌며 주말 게릴라 유세를 집중적으로 펼쳤다.

부 후보는 “현재의 야당 국회의원이 12년을 국회에서 일하고 있지만 제주의 현실은 기대 이하의 성적을 내고 있으며, 이 책임을 여당과 정부에 돌리는 것으로 대신하고 있다”며 “스스로 능력의 한계를 드러낸 이상 이제 정부와 여당을 설득하고 제주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여당출신의 국회의원이 꼭 필요한 상황”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정치를 하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제주4.3 때문”이라며 “저는 원래 공대생이었는데 4.3에 대한 기록과 증언을 접하게 됐고, 그때 법으로 문제를 풀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다시 법대에 들어갔고, 4학년 때 4.3특별법 초안을 내가 만들었다”고 말했다. 또 “당시 제주 출신 유명한 변호사들이 많았지만, 4.3문제를 접하는 것을 꺼려했었다”고 덧붙였다.

부 후보는 “2016년 지금도 당시와 크게 다르지 않다. 우리 사회의 말 못할 아픔을 정치인들이 입 밖으로 꺼내야 한다”며 “정치가 바뀌어야 한다. 사람의 가치를 살리는 정치를 펼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마지막으로 “상대 후보를 비방하지 않고, 도민만 생각하며 앞으로 나가겠다”며 “화합과 상생의 정치를 펴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