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제주매일
  • 승인 2015.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초 찾아가는 예술동아리 발표

오라초등학교(교장 이수배)는 16일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제주 오라2동 소재 사회복지법인 인효원 보은의 집을 방문해 찾아가는 예술동아리 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방과후 프로그램 참여 학생 38명은 그동안 갈고닦은 바이올린, 난타, 가야금 연주와 제주어 연극, 제주어 노래 등을 선보였다.

 

신례초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

신례초등학교(교장 안재근)는 16일 양지선 휴애리 대표를 초청한 가운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에서 양 대표는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자신의 꿈을 찾는 것이 중요한 이유와, 타인과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등에 대해 학생들과 토론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게 됐다.

 

인화초 정기연주회

인화초등학교(교장 강시영)는 16일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3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인화초등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중창부, 풍물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학부모 등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아코디언과 대금 합주로 인한 동서양 화합의 하모니는 관객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강정초 119안전체험교실

강정초등학교(교장 정은수)는 16일 서귀포소방서 대륜119센터의 도움으로 전교생 119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학생들은 화재예방교육, 지진체험, 열·연기체험, 소화기체험, 하강구조대 활용 지상탈출체험 등 다양한 소방안전훈련을 받았다.
학생들은 훈련을 통해 안전의식을 갖고 스스로 재난에 대응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