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제주매일
  • 승인 2015.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초 ‘찾아가는 예술동아리 발표회’

남원초등학교(교장 임연숙)는 지난 7일 프란치스코 요양원을 방문해 ‘찾아가는 예술동아리 발표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는 오카리나 동아리, 손글씨 동아리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해 입소 어르신과 화분을 만드는 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만들어진 화분에 손글씨로 응원의 메세지를 담고, 오카리나 공연을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예래초 소방훈련

예래초등학교(교장 홍상국)는 최근 전교생 및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중문119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화재 경보음에 따라 학교 안전 매뉴얼을 토대로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대피훈련에서 예래초 학생들이 운동장에 모두 모인 시간은 2분30초로, 지난 대피훈련 당시 5분 이상 소요됐던 시간을 절반 이상 단축시켰다.


 

남원중 사제동행 체험활동

남원중학교(교장 우옥희)는 지난 6~7일까지 본교에서 ‘꿈 키움 멘토링 사제동행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교사와 함께 생활소품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며 창의력을 쌓는 시간을 갖고,  용눈이 오름 일대를 레일바이크를 이용해 이동하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주전통음식인 빙떡을 함께 만들어 먹으며 사제간 소통하는 계기도 마련됐다.


 

노형중 NIE 교실 운영

노형중학교(교장 윤태건) 1학년 학생들은 최근 본교에서 논리 등 사고력을 향상 교육의 일환으로 ‘생각이 자라나는 NIE 교실’을 수강했다.
학생들은 모둠별로 한 학생을 모델로 정해 장점이나 특징을 광고로 표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다른 모둠과 발표 내용을 공유하며 각 조의 차이점에 대해 분석해 보는 활동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