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제주매일
  • 승인 2015.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초 비양분교 마을 환경 정화

한림초등학교(교장 장지순) 비양분교장 학생들은 지난 28일 마을 일대에서 ‘내고장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비양도 도항성 대합실 주변과 관광객들의 통행이 많은 올레길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주웠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을 스스로 가꾼다는 보람을 느끼게 했고, 주인의식도 기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신제주초 게임놀이 수업 연수

신제주초등학교(교장 이광희)는 지난 28일 전 교사를 대상으로 ‘2015 맞춤형 게임놀이를 통한 창의성 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는 김연희, 김래성 강사가 초청돼 교사들에게 보드게임인 파라오코드, 마라케시, 드림 스텝 실습을 진행했다. 교사들은 이날 실습한 보드게임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하귀초 흡연예방교육

하귀초등학교(교장 양태홍) 1~4학년 학생들은 지난 28일 각 교실에서 흡연예방교육을 받았다.
‘담배로부터 우리를 소중하게 지켜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흡연예방교육에서는 구연동화를 통해 담배의 유해물질과 흡연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병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흡연 및 간전흡연의 폐해를 느끼고, 평생 금연을 약속했다.


 

애월고 학부모 수업 공개의 날

애월고등학교(교장 김순관)는 지난 27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수업을 참관하며 학업에 대한 자녀들의 열정과 교사들의 관심을 느꼈다.
또 점심 식사를 함께 하며 학교 급식에 대한 품평을 진행했다. 특히  교장과의 대화를 통해 학교 현황, 대학 진학 결과 등 학교 정보를 알아가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