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교래분교 등 4교만 선배정 유지
2016학년도 신입생 배정시부터 적용
2016학년도 신입생 배정시부터 적용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문)은 최근 지난 9월 17일 행정예고한 ‘제주시 중학교 학교군내 배정방법 변경(안)’에 대해 행정예고안 대로 확정 공고했다.
이에따라 기존 선배정 학교 중 작은학교 및 분교장 등은 그대로 선배정을 유지(조천초 교래분교장, 함덕초 선인분교장, 해안초, 광령초 고성2리 지역 거주자)하고, 그 외 학교는 기존의 선배정을 해제해 ‘선택지원 중학교’로 운영한다. 선택지원 중학교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4개의 인근 학교에 복수 지원한 후 추첨으로 결정하는 방식이다.
‘선배정’ 또는 ‘선택지원 중학교’지원을 희망하지 않는 경우와 선배정 및 선택지원 대상 이외의 초등학교는 제주도교육청이 고시한 '제주특별자치도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및 추첨방법 고시'에 따라 학생이 속한 학교의 학교군 전체를 지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부지역 초등학교 학생의 경우 희망에 따라 선택지원 중학교인 오름중학교와 제주동중학교 2개교를 복수지원 추첨하는 방식과 제주시 제1학교군 전체(오름중학교, 제주동중학교, 오현중학교, 사범대학부설중학교, 아라중학교, 탐라중학교, 제주제일중학교, 제주중학교) 8개교를 복수지원 추첨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안은 이달 중 2016학년도 제주시 중학교 입학시행 요강을 공고를 통해 201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시부터 적용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