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문정임 기자
  • 승인 2015.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귀초 공개수업
의귀초등학교(교장 유정희)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제주형 자율학교 및 예술꽃 씨앗학교 특성화교육과정 공개수업 주간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예술꽃 씨앗학교 및 5년째 제주형 자율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의귀초는 현재 도자공예, 바이올린, 토요공예 예술꽃동아리, 디자인, 무용 등 5개의 과정을 외부 전문강사와 담임교사의 팀 티칭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개수업에서 학생들은 제주도의 마을을 흙으로 표현하는 도자 공예 수업 등을 선보였다.

 

 

남원중 학교숲 정돈
남원중학교(교장 우옥희) 교육 가족들은 최근 이틀간에 걸쳐 학교 교정에 쓰러진 소나무를 일으켜 세우고 교목과 정원수를 정리하는 등 학교숲 정돈 활동을 펼쳤다. 이날 학부모, 학생, 교사, 주민 등 교육 가족들은 교목인 계수나무 등 여러 나무들을 전정하고 꽃을 심어 주변을 아름답게 꾸미고, 무게를 이기지 못 하고 쓰러진 100년 수령의 소나무에 대해 응급처치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힘든 가운데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나무들을 가꾸는 활동을 통해 생명을 보살피는 일의 즐거움을 배웠다.

 

 

예래초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예래초등학교(교장 홍상국) 학생들은 최근 독서 벼룩시장을 열어 마련한 수익금 29만7380원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전교 어린이회 주최로 이뤄진 벼룩시장에서 학생들은 중고 책과 도서 용품을 집에서 가져와 필요한 친구들에게 저렴한 가격을 받고 판매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된 기금은 불우한 이웃을 돕는 소중한 일에 쓰이게 된다. 학생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작은 노력으로도 누군가를 도울 수 있음을 깨달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