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초 다문화이해주간 운영
함덕초등학교(교장 고영철)는 지난 1~8일을 2학기 다문화 이해 주간으로 운영했다. 이 기간 학교는 학생들이 다문화 가정의 친구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다문화 사회 계기교육과 문화체험, 상담활동 등을 진행했다. 함덕초는 다문화 중점학교로 지정 됨에 따라 다문화 이해 주간 뿐 아니라 학년 전 교육과정을 통해 꾸준히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해나갈 계획이다.
보목초 가을 운동회
보목초등학교(교장 고권)는 지난 9일 학생과 학부모, 마을 주민이 모두 참여하는 가을 운동회를 열었다. 학생들은 백두팀과 한라팀으로 나눠 경기를 펼쳤다. 승리는 백두팀에 돌아갔다. 한라팀은 비록 졌지만 그간 연습한 실력을 선보이며 엄마 아빠와 경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점심시간에는 온 가족이 돗자리에 둘러앉아 즐겁게 점심을 먹었다.
하원초 제주어 동요발표회
하원초등학교(교장 양애자)는 12일 다목적실에서 제주어 동요발표회를 가졌다. 전교생들은 학년별로 연습한 ‘강생이’, ‘먹돌세기’, ‘구슬치기’ 등의 제주어 동요를 율동과 함께 선보였다. 학생들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다양한 동요를 배우고 제주어의 다채로운 표현도 익혔다. 또 제주인으로서 제주어를 전승하고 보전해야 한다는 사실도 알게 됐다.
효돈초 제주전통민요 오카리나 대합주 공연 참가
효돈초등학교(교장 정익권)는 지난 10일 제54회 탐라문화제 축하 공연인 제주전통민요 오카리나 대합주 공연에 참가했다. 제주민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연에는 도내 10개 학교 4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효돈초에서는 3학년 39명 전원이 오카리나 연주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