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남초 일본 히라마 왕파크 소년단과 문화교류
도남초등학교(교장 장명선)는 최근 일본 히라마 왕파크 소년단의 방문을 받아 서로의 전통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히라마 왕파크 소년단은 초중학생 40여으로 구성된 일본 공연팀으로 일본의 전통 춤과 노래를 알리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민화 ‘삼년고개’를 뮤지컬로 재구성해 선보였다. 이번 문화교류는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림초비양분교장 비양교육가족 게이트볼 교실 운영
한림초비양분교장(교장 장지순)는 지난 22일 ‘비양도 교육가족 게이트볼 교실’을 열었다. 교장 선생님과 지역주민, 학생, 학부모 등 여러 비양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게이트볼의 기본 기능과 규칙을 익히고 간단한 연습을 한 후 경기를 시작했다. 참가자들은 경기를 진행하는 동시에 더불어 담소를 나누며 마을의 화합과 비양분교장의 발전에 대해 논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재릉초 다도전통예절 교육
재릉초등학교(교장 송옥렬)는 23일 3학년을 대상으로 전통다도예절교육을 실시했다. 김혜란(지역사회협의회) 강사가 전통다도예법과 공수 예절의 방법을 알려주었다. 이어 학생들은 직접 다기를 씻고 차를 우려서 친구에게 대접했다. 이날 수업에는 전교생이 한복교복을 입고 다도체험에 참여했다. 차를 내어주는 과정에서 타인에 대한 존중과 배려심도 함께 키웠다.

제주중앙중 박찬호 학생 제13회 전국 발명장학생 선정
제주중앙중학교(교장 부동혁) 2학년 박찬호 학생은 최근 제13회 전국 발명장학생 대회에서 발명장학생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에서 발명활동이 우수한 학생 100명이 선정됐다. 박찬호 학생은 장학증서와 메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