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문정임 기자
  • 승인 2015.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표선초

표선초 여름방학 건강체력교실 운영
표선초등학교(교장 김금희) 3~6학년 일부 학생들은 1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몸 튼튼, 마음 튼튼’ 여름방학 건강체력교실에 참여하고 있다. 비만학생 및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캠프에서 학생들은 줄넘기, 축구, 티볼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체력과 자신감을 키우고 있다.

▲ 한림초

한림초 마두포 축제 장기자랑 참가
한림초등학교(교장 장지순) 예술동아리 락밴드, 치어리더팀, 교육복지 댄스 동아리 등 3개 팀은 최근 한림항 일원에서 열린 제1회 마두포 축제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축제 개막 행사 등에 참석해 음악과 춤으로 분위기를 한껏 띄우고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는 기쁨도 누렸다.

▲ 광양초

광양초 제주관악제에서 공연
광양초등학교(교장 양인자) 관악부 학생들은 최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 2015 제주관악제에서 참가해 관악 연주를 선보였다. 학생들은 김가현 교사의 지휘를 받으며 그동안 열심히 연습해 온 'Old Settler’s Picnic' '서우제 소리' 'Oregon' 등을 연주했다.

▲ 대기고

대기고 진로직업 특강
대기고등학교(교장 김창진)는 최근 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는 제16회 졸업생 송창성 헌법연구관이 초청돼, 법관의 일에 대해 생생히 전달했다. 또 헌법재판소가 정당한 이유 없이 침해되는 국민의 기본권을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로서 '현대판 신문고'의 역할을 떠맡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 효돈중

효돈중 여름방학 영어캠프
효돈중학교(교장 윤석찬) 1~2학년 재학생 중 희망학생 17명은 최근 1박2일간 열린 영어캠프에 참여했다. 참가학생들은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 찍어 이야기 만들기, 스모어 만들기, 미국 과자 맛보고 여러 가지 맛을 영어로 표현해 보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외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 의귀초

의귀초 길갈축산에서 발전기금 기탁받아
의귀초등학교(교장 김승진)는 최근 길갈축산(대표 오영익)으로 부터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기탁금은 의귀초의 특성화 교육활동인 희망나눔-V 운영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로써 의귀초 학생들은 올해 제주형 자율학교 예산 중단으로 위기에 처한 바이올린 특성화 교육을 계속 받을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