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문정임 기자
  • 승인 2015.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원초

하원초 중문 블랜디 야시장 공연 참가
하원초등학교(교장 양애자) 4~6학년 학생 17명은 최근 중문 블랜디 야시장 개장 공연에 연주자로 참가했다. 학생들은 '노래는 즐겁다' '쁘띠 피노키오' '이누아샤' '네잎 클로버’를 오카리나와 기타로 연주해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박수 갈채를 받았다.

▲ 송당초

송당초 수영 급수 인증제 실시
송당초등학교(교장 부성탁) 3~6학년 학생 36명은 지난 28일 제주라마다호텔 수영장에서 수영급수 인증제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사전 교육활동으로 수영장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및 물놀이 안전교육을 받았다. 이날 11명이 인증서(물개, 돌고래, 상어등급)를 받았다.

▲ 구좌중앙초

구좌중앙초 '책이랑 놀자' 여름 독서교실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이행운)는 지난 27~28일 ‘책이랑 놀자’를 주제로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20여명의 학생들은 최은아 독서논술 강사의 지도 아래 쉽고 재미있는 책을 읽고 시를 써 보는 등 다양한 표현 활동을 진행했다.

▲ 구엄초

구엄초 '책과 함께 제주와 친해지기'
구엄초등학교(교장 강경수) 1~3학년 학생들은 지난 27~29일 ‘책과 함께 제주와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첫째 날 제주어 시 노래를 배우고 제주어 게임을 했다. 둘째 날에는 제주설화를 제주어로 바꾸어 구연하고 역할극을 실시했다.

▲ 봉개초

봉개초 인성 교육 프로그램
봉개초등학교(교장 한금옥)는 최근 이틀간 3~4학년을 대상으로 인성 교육을 실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김파란 외 2명의 강사가 학교를 찾아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나눔 계획 세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존중, 배려 등의 가치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 사대부고

제주대사범대학부설고 해녀 물질 및 바릇잡이 체험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강공택) 학생 25명은 최근 지역사회 문화 체험을 통한 진로진학 탐색 동아리 활동의 일환으로 구좌읍 하도리 어촌마을을 찾아 해녀 물질 및 바릇잡이 체험을 실시했다. 더불어 제주 해녀 박물관을 답사하고 제주대 유철인 교수의 관련 강의를 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