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학교소식
  • 문정임 기자
  • 승인 2015.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자초

추자초신양분교장유치원 책 읽어주는 아버지 활동 시작
추자초등학교신양분교장유치원(원장 송준의)은 지난 7일 '책 읽어주는 아버지 활동'을 시작했다. 유아들은 부모님이 흥미롭게 책을 읽어주는 모습을 보고 웃음을 자아내며 좋아했다. 앞으로도 독서활동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 위미초

위미초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
위미초등학교(교장 임성렬)는 최근 4~6학년을 대상으로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를 실시했다. 학생들은 팀원들과 협력하며 대본을 연습하고 내용에 어울리는 소품을 직접 제작하며 역할극을 준비하고 대회에 참여했다.

▲ 서귀중앙초병설

서귀중앙초병설유치원 교통안전 및 성교육
서귀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태근)은 지난 7일 서귀포경찰서 교통관리계와 여성청소년계에서 경찰관 2명의 도움을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교육과 성교육을 실시했다. 유아들은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걷는 법과 나의 몸을 소중하게 지키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

▲ 삼성초병설

삼성초병설유치원 제주사랑 그리기 대회
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태선)은 최근 제주사랑 그리기대회를 실시했다. 각 반 예선을 거쳐 총 20여 작품이 본선에 올라온 가운데 ‘제주바다와 해녀’를 그린 김태현(진달래반) 원아가 1등을 차지했다.

▲ 월랑초병설유치원

월랑초병설유치원 물놀이 안전교육
월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양정희)은 지난 7일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회 협조로 물놀이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물놀이 할 때 필요한 장비들을 직접 보며 사용법을 익히고, 물놀이 시 유의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오름중

오름중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오름중학교(교장 허순덕)는 지난 7일 의정부교육지원청 김현주 장학사를 초빙해 ‘행복한 교실 수업 실현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을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