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미중 다문화 교육 주간
위미중학교(교장 고인숙)는 지난 8~12일 다문화 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이 기간 학생들은 다문화 인권 영상 ‘지식채널e 프로그램-내가 너를 만날 때’ 감상,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문화 교실, 다문화 관련 도서 읽기 등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다문화 인권 영상을 시청한 뒤 자유롭게 감상을 나누고, 원어민 교사의 고향인 미국 버지니아주를 알아보았다.

남주중 성 인권 교육
남주중학교(교장 오동석)는 16일 서귀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강사 2명을 초청해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각 학급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성 인권 교육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이성 교제, 청소년 성 문제, 성폭력 예방 교육, 성 가치관 확립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성 인권 관련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영평초 비즈공예 평생교육 강좌
영평초등학교(교장 김순덕)는 지난 15일 이현희 자올미술학원 강사를 초청해 도서관에서 비즈공예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두 종류의 브로치 도안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 액세서리를 만들어 봤다.

가마초 식습관교육 프로그램 사전교육
가마초등학교(교장 강경숙)는 16일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의 식습관교육 프로그램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강사는 바른 먹거리, 우리 농업과 쌀의 가치, 환경·건강·배려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서귀여중 요리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서귀포여자중학교(교장 김순애)는 지난 13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요리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서귀요리학원과 연계해 이루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한 식생활과 진로교육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토산초 교내 제주어말하기 대회
토산초등학교(교장 백철호)는 15일 교내 제주어말하기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는 제주 토속어를 찾아 보존하고 사라져가는 제주어 고유문화를 전승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대회에서 뽑힌 학생들은 탐라문화제 제주어말하기 예선대회에 출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