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도초 환경그림 공모전 환경부장관상
일도초등학교(교장 김희중) 1학년 김나영 학생은 최근 환경부,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홈플러스가 후원한 제15회 파란 어린이 환경그림 공모전에서 환경부장관상인 e파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작은 내년 6월 열리는 제25회 UNEP 세계 어린이 환경 그림대회에 한국대표 자격으로 출품된다.

제주여상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정경애)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학교 도서관에서 2~3학년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커뮤니케이션(Speech Communication) 캠프’를 운영했다. 이날 캠프에서는 스피치의 기본기, 호흡, 발성, 발음 훈련법, 감동을 주는 목소리, 감정 표현 실습, 스토리텔링 스피치, 에피소드 구성법 등이 진행됐다.

남녕고 행복한 등굣길, 사랑 The하기
남녕고등학교(교장 양영수)는 지난 10일 학업중단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 등굣길, 사랑 The(더)하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학부모, 교사, 또래상담반, 학생자치회 등은 등굣길에 오른 학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간식을 나눠줬다.

서귀여고 교내 토론대회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오승식)는 지난 10일 교내 토론대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대회에서 1학년은 ‘호신을 위한 공격자 살인도 정당방위로 인정해야 한다’를, 2학년은 ‘문과와 이과 통합해야 한다’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대기고 교내 수학·영어 경시대회
대기고등학교(교장 김창진)는 지난 8~9일 교내 수학·영어 경시대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기회와 영어 실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가졌다.

위미중 다문화 이해 교육
위미중학교(교장 고인숙)는 지난 10일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우즈베키스탄 출신 손이리나 제주다문화교육센터 강사는 우즈베키스탄의 지리, 문화, 역사, 음식에 대해 강연하고, 문화 차이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