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사대부고 통일염원 하나 되는 미르체전
제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교장 강공택)는 지난 14일 ‘통일염원 하나 되는 미르체전’을 개최하고, 가정의 달과 스승의 날을 기념해 ‘아빠, 엄마, 선생님 사랑해요!’사랑의 편지쓰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부모와의 대화가 부족한 학생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고, 주변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형중 문화교류 행사
노형중학교(교장 윤태건)는 지난 14일 중국 우수기예학생교류단인 ‘기’ 공연단 소속 23명의 학생을 초청해 문화교류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학생, 교사 등 중국 방문객 35명과 노형중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식, 학생대표와의 대화시간, 학교 수업 참관, 시설견학, 우슈, 얼후 연주, 노래, 댄스 등의 공연이 진행됐다.

신창초 갤러리 노리 방문
신창초등학교(교장 박종익) 1~6학년 학생들은 지난 15일 신창초 학생들의 말 그림이 전시돼 있는 갤러리 노리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미술관에 전시된 자신의 말 그림과 친구들의 작품, 작가의 작품 등을 감상했다.

제주서초 스승의 날 기념식
제주서초등학교(교장 고효자)는 지난 15일 운동장에서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은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교사에게 달아 드리고 ‘선생님께 드리는 글’을 낭독했다. 또, 교장 훈화가 끝난 후 전교생은 ‘스승의 은혜’를 불렀다.

아라초 아라가족 어울림한마당
아라초등학교(교장 강병훈)는 최근 학교운동장에서 학부모, 지역 주민 등을 초대해 아라가족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풍물반 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터져라 통일 대박’, ‘통일을 향해 달려라’ 등 학년별 단체경기와 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광령초 교내 독서토론대회
광령초등학교(교장 함석중)는 지난 14일 교내 독서토론대회를 실시했다.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학생 8명은 이날 ‘초등학교에서의 제주어 교육은 필요하다’라는 토론 주제를 가지고 찬성 반대팀으로 나뉘어 팀 대항 대립토론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