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부성애, 모성애가 강한 생물을 한 자리에 모아 놓은 특별 전시전 ‘아이 러브 패밀리(I Love Family)’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I Love Family’전에서는 암컷이 낳은 알을 수컷이 품고 있다가 부화시킨다는 공처가 물고기, ‘빅벨리 해마’와 알에서 부화한 새끼가 부모 곁을 떠나지 않고 어미의 몸에서 분비되는 점액질을 먹고 성장하는 ‘디스커스’, 침입자로부터 알을 끊임없이 지켜내는 ‘왜문어’ 등 헌신적인 가족애를 자랑하는 8종 70여 마리를 볼 수 있다.
‘I Love Family’전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24일~30일까지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양식학회에서도 선보인다.
한편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QUAPLANET)을 통해 ‘I Love Family’특별 전시가 열리는 곳을 댓글로 맞추면, 추첨을 통해 아쿠아 인형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는 오는 26일 발표한다.
이와 함께 새로 태어난 쌍둥이아기 펭귄들을 일반에 공개하는 ‘쌍둥이 펭귄 성장일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3월에 태어난 쌍둥이 펭귄, 펭킹이와 펭콩이의 성장과정을 정리한 앨범 및 영상을 전시하며, 아기 펭귄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된다. 오는 30일까지 낮 12시부터 1시,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하루 두차례 진행된다.
문의: 064-780-0900 www.aquaplanet.co.kr/jeju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