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 박미예 기자
  • 승인 2015.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5일 어린이 대축제’ 개최

오는 5일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2015 어린이 대축제'가 열린다.

30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어린이 대축제는 제주학생문화원 및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개최된다.

제주시교육지원청과 ‘행복 2015 어린이대축제 제주시추진단’이 주관하는 행복 2015 어린이대축제는 ‘우리~ 어우렁 놀게!’라는 주제로 제주학생문화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행사장 주변에서는 오전 9시 30분부터 경찰악대 퍼레이드와 제주자치경찰기마대의 기마퍼레이드가 시작된다. 이어지는 기념식에서는 제주영지학교 및 제주영송학교 학생 등 73명의 모범어린이와 그림공모전 대상 수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표창장 수여식이 열린다.

이 밖에 라틴댄스, 마술 등의 공연마당과 초·중·고 학생 및 교과연구회 등 지역사회 체험부스 32개, 야외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제공된다.

한편, 이날 서귀포학생문화원 대강당 및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2015 서귀포 어린이대축제 추진단(문화예술교과연구회)’이 주관하는 ‘꿈과 끼를 펼치는 2015 어린이 대축제’행사가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모범어린이 표창식, 에어로켓, 레이저 및 저글링 퍼포먼스 등의 공연마당을 비롯해 26개의 체험마당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대축제가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행복한 축제, 함께 나누고 즐기는 행복한 희망나들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