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동남아 관광객 유치 위한 온라인 홍보단 초청 팸투어
제주의 독특한 문화와 숨은 비경이 동남아 온라인을 달군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6일부터 사흘간 아시아 6개국 현지 사진작가 및 파워블로거 등 온라인 홍보단을 초청, 제주관광 팸투어를 추진했다.
이번 팸투어는 제주관광 시장다변화 실현의 제1 주력시장인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것으로, 점차 증가하는 동남아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추진됐다.
삼성전자 소속의 온라인 홍보단인 팸투어단은 제주의 독특한 문화와 숨은 비경을 사진에 담아 동남아 주요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사이트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를 통해 생성된 제주관광 이미지는 아시아 6개국(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호주) 삼성전자 SNS 회원 약 1900만명, 한국관광공사 SNS 회원 약 100만명 등 총 2000만명의 회원들에게 실시간으로 홍보된다.
제주관광공사는 또 이번에 촬영된 사진을 다음달 8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개최되는 마이스박람회(MICE&CULTURAL FESTIVAL)에서 선보이며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는 온라인 마케팅과 오프라인 방식의 현장 전시회를 연계해 전략적으로 타깃시장에 접근하는 것으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