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12일 '도서관 책 잔치'진행
한라도서관, 12일 '도서관 책 잔치'진행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5.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관장 홍영기)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과 공동으로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주관을 맞아 ‘도서관 책 잔치’등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한라도서관에 따르면 오는 12일 도서관 일대에서 ‘책으로 여는 행복한 삶’을 주제로 ‘2015 도서관 책 잔치’가 열린다. 이날 ‘북(Book)음악회’와 ‘마술공연’, 고(故)박완서 작가에 대해 알아보는 ‘박완서의 책(冊)에게 말을 걸다’ 낭송공연이 진행된다.

이어 제주출신 작가이자 ‘조선왕조 실록’ 저자인 박시백씨가 ‘우리역사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또 제주도 공공도서관이 참여하는 ▲북(Book)적 북(Book)적 도서관 장터(한라도서관)  ▲책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삶(우당도서관) ▲시(詩)가 있는 풍경(한수풀도서관)  ▲책으로 엮어내는 꿈의 실타래 (한수풀도서관) 등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책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 동네 서점(제주서점협동조합) ▲작은도서관을 맞춰라(제주도 작은도서관협회) ▲동화 속 상상놀이(봉성새별작은도서관) ▲훈맹정음 알리기(제주점자도서관) ▲디지털 세상으로 초대(전자책도서관)도 볼거리다.

홍영기 관장은 “이번 행사가 어렵고 지루한 책 읽기가 아닌, 재미있고 유익한 책 읽기로 인식을 변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010-6693-45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