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창업지원단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조경호)은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제주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창업아이템 사업화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와 함께 오는 8일에는 오후 4시 제주대 국제교류회관 3세미나실에서 2015년 창업아이템 사업화 설명회를 개최한다.
창업아이템 사업화는 예비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아이템의 사업화 기획, 시제품 제작, 기술정보활동, 마케팅 등 창업 준비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은 중소기업청의 ‘2015년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 사업화 공고’에 따른 것이다.
총 사업비 지원 규모는 15개 내외 과제에 6억7500만원이다. 과제당 70% 범위 이내에서 최대 7000만원을 지원하고. 사업기간은 협약 후 10개월 이내이다.
사업단은 창업아이템 사업화를 통해 예비창업자 밀착 프로그램 운영,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개설, 제주지역 특화산업 프로그램 진행, 지역거점 대학으로서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창업기업 사후관리 프로그램 확대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창업아이템 사업화 신청 희망자는 6일부터 창업넷(http://www.startup.go.kr)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한편 제주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2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 4년 연속으로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