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퍼시픽해양문화연구원, 26일 APOCC서울 발족
아시아퍼시픽해양문화연구원, 26일 APOCC서울 발족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5.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퍼시픽해양문화연구원(원장 주강현, 이하 APOCC)이 1년여 만에 APOCC제주본부에 이어 APOCC서울을 발족한다.

25일 APOCC에 따르면 APOCC서울 발족식은 26일 오후 5시 서울 배재학당역사박물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김영석 해양수산부 차관을 비롯해 황종우 해수부 해양정책과장, 최성애 해양개발연구원(KMI) 해양아카데미 원장 등 해양 관련 각계인사 70여 명이 참석한다. 이어‘APOCC서울 선언문’ 채택에 이어 ‘해양도시재생과 바다의 미래’를 주제로 김정후 한양대 특임교수(런던대UCL펠로)가 서울지역 첫 인문의 바다를 장식할 계획이다

앞으로 APOCC서울은 '제3회 아시아퍼사팍해양문화컨퍼런스'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주강현 원장은 "한국인의 바다에 대한 인식은 해양수산계가 이뤄낸 경제적 성과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단계"라며 "해양의식 제고를 위해서도 2500만 수도권에 바닷바람을 일으키지 않고선 미래 바다의 백년대계를 설계할 수가 없다"고 발족 취지를 밝혔다.

주 원장은 이어 "이번 시작이 불모의 도시에 바닷바람을 몰고 오는 기회가 되 것으로 확신한다"며 "세계 네트워크로 뻗어나가는 진정한 '지방화(로컬라이제이션'를 실현해 나가는데 APOCC 제주가 구심점이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