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소한 생활로 부정부패 없애고 공정사회 조성”
“검소한 생활로 부정부패 없애고 공정사회 조성”
  • 고기호 기자
  • 승인 2015.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체육회 체육인 반부패 청렴 서약식
고기호 기자photo@jejumaeil.net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는 3일 도체육회관 세미나실에서 도체육회 47개 가맹경기단체 전무이사들과 함께 체육인 청렴 서약식 및 2015 경기단체 전무이사 회의를 갖고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도체육회와 경기단체 전무이사들은 “체육인으로서 평소 청럼하고 검소한 생활을 통하여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보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체육인 반부패 청렴 서약을 하고 결의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업 지원 기준에 의한 회계 집행 및 경기단체 운영 투명성 확보에 대해 논의하고 경기단체 총회 및 이사회 역할을 강화하고 자체 규약․규정의 정비 및 임원 인준에 대해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규정 개정을 준용하여 위촉․운영의 공정성 제고에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도체육회에서는 종별 대회 주최 및 전국․국제대회 주관 등에 있어서도 대회 임원 구성 및 의전 행사 운영에 일관성 및 절차를 당부하고 다음달 24일부터 26일까지 서귀포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49회 도민체육대회의 세부추진일정 설명과 제4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개최 및 경기부 사업 추진에 대해 설명했다.

가맹경기단체에 지원하는 모든 사업비에 대하여 목표와 성과에 따른 지원기준을 적용해 지원함으로써 집행의 적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해 상호 신뢰를 통한 제주체육 발전을 도모하고자 2015년도 가맹경기단체 사업비 지원계획(안)과 경기단체 감사실시 계획(안)을 전달하였다.

그리고 제주체육의 홍보를 강화하고자 각 경기단체 전무이사들에게 홍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각종대회 종료시 홍보를 위한 자료협조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