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폴로 등 8개 대회 집중 육성
낚시·폴로 등 8개 대회 집중 육성
  • 고기호 기자
  • 승인 2015.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올해 스포츠산업 분야 핵심 정책 발표…게이트볼 등 상설 개최
▲ 지난해 11월 열린 전국체전 폴로시범 경기.

제주특별자치도는 2015년 스포츠산업 분야의 핵심정책으로 레저, 뉴 스포츠, 실버 스포츠 등 제주형 스포츠대회 육성과 골프산업 활성화로 제주 경제를 키우는 스포츠산업으로 추진 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뉴 스포츠 및 실버스포츠대회를 상설 개최하고 승마, 요트, 낚시 등 레저스포츠 대회와 국제폴로경기대회, 제주 국제트레일러닝대회, 제주 전국 윈드서핑대회 등 8개대회를 집중 육성할 예정이다.

특히, 뉴 스포츠대회로 프리즈비, 플로어볼, 티볼 3개 종목 대회와 고령친화 웰빙스포츠대회로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파크골프 등 4개 종목 대회는 상설 개최된다.

또한, 제주도는 골프관광객 감소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도내 골프산업의 활성화를 중점과제로 선정하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골프업체의 경영효율성을 높이는 체질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지난해 5월 구성된 골프관광객 유치 T/F팀 운영을 강화하고 가격경쟁력을 갖춘 골프상품 개발과 대도시 및 중국시장을 타켓으로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국내외 고부가가치 골프대회의 제주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체전 등 전국·국제대회를 치룬 경기장 시설들을 활용하기 위해 전지훈련단 유치사업과 프로축구 활성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측면에서 제주 스포츠산업 육성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사회적 약자인 제주지역 장애인들의 스포츠기반 시설을 장애인 편의시설 및 이용 환경개선사업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제주종합경기장 등 5개 공공체육시설에 10억원을 투입해 관람석, 리프트, 화장실 등 계획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및 보수, 보강사업을 단계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