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외국어고 반크동아리 한국전래동화 번역 해외 홍보
제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이종실) 반크(사이버 외교사절단) 동아리는 최근 한국전래동화를 번역해 해외에 발송했다. 반크 동아리 학생들은 한국 문화에 대한 친근감과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해님과 달님’ ‘금도끼와 은도끼’ 등의 한국전래동화를 영어와 스페인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했다.

서귀포여중 어울림장학재단 장학금 전달
서귀포여자중학교(교장 김순애)는 어울림장학재단(회장 오동규)이 학교 측에 전달한 장학금을 최근 학생들에게 수여했다. 어울림장학재단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바르고 성실하게 생활하는 학생 두 명을 선발해 각 30만원씩의 장학금을 주고 있다. 이날 3학년 학생 2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중문고 제1회 우리 축산물 학교급식 우수학교 선정
중문고등학교(교장 김남수)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교육부, 축산물품질 평가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4 제 1회 우리 축산물 학교급식 우수학교 시상식에서 한돈(韓豚) 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중문고는 부상으로 대한한돈협회에서 150만원 상당의 제주산 돼지고기 등을 지원받아 ‘한돈 맛체험’ 급식행사를 개최했다.

풍천초 제주은행 장학금 전달
풍천초등학교(교장 박재춘) 학생 2명이 최근 제주은행 성산지점(지점장 김봉우)으로부터 장학금을 받았다. 제주은행 성산지점은 분기별로 풍천초 재학생 중 건실하고 모범적인 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은 지점장을 대신해 학교장이 교장실에서 전달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