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라중 아라리오 뮤지엄과 협약
아라중학교(교장 안상근)는 최근 교장실에서 아라리오 뮤지엄(본부장 이종관)과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외 현대미술품을 선보이고 있는 아라리오 뮤지엄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관련 자문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남원초 작품 다수 제1회 부천청소년 평화영화제 본선 진출
남원초등학교(교장 현석종) 학생들이 만든 작품 세 개가 제1회 부천청소년 평화영화제 본선에 모두 진출했다. 진출작은 허진우 학생(6학년)이 감독한 ‘귀신을 보는 아이’, 양유찬 학생(6학년)이 감독한 ‘초능력을 찾아라’, 김채연 학생(5학년)이 감독한 ‘왕따가 아닌 왕따’ 세 작품이다. 제1회 부천청소년평화영화제는 내년 1월 5일부터 1월 8일까지 경기예술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태흥초병설유치원 발표회
태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진선)은 최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열린 '꿈 자랑, 끼 자랑 합동발표회'에 참가했다. 원아들은 유치원에서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재능으로 코앤코 합주, 현대 무용, 오카리나 연주 등을 학부모들에게 선보이고 갈채를 받았다.

납읍초 음식문화체험 연수 및 평가회
납읍초등학교(교장 문명자)는 지난 9일 본교 급식실에서 납읍초, 곽금초, 애월초 더럭분교 교직원들과 우리 음식문화체험 연수 및 평가회를 실시했다. 교직원들은 대표 음식인 김치를 담그며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배우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