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대부분의 학교가 방학에 들어가면서 도서관들도 학생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 마련에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제주도서관(관장 이승헌)은 내달 4~8일 4~5학년 40여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법, 독후감 쓰기, 문학으로 만나는 상상력, 역사를 바꾼 선택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여름독서교실을 연다. 9~31일에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제주의 역사·문화·환경을 주제로 독서 수업을 실시한다.
제남도서관(관장 김수범)은 초등영어교실을 연다. 5~9일 2~3학년을 대상으로 ‘퀴즈 잉글리쉬’를 운영하고, 19~23일에는 4~6학년을 대상으로 ‘롤롤 잉글리쉬’를 운영한다.
한수풀도서관(관장 양준혁)은 지난 24일부터 내달 4일까지 휴가철을 맞아 비양도 주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비양도 북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북카페 일정중 12~22일에는 1~3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자 극장을 주제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녘도서관(관장 현관주)은 구좌읍 관내 초등생 3~5학년을 대상으로 내달 4~5일 여름 독서캠프를 연다. 또 매월 청소년 다독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격주 일요일 오후 2~4시 청소년 생각 어우름 교실을 진행한다.
서귀포학생문화원 도서관은 내달 1~2일 서귀포학생문화원 야영장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독서캠프를 연다. 7~21일에는 토끼섬과 한라산(영실~윗세오름)에서 독서회 회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주 일대에 서식하는 야생화를 학습하고 사진으로 촬영하는 야외 학습교실 ‘들꽃, 디카를 만나다’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