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흔한 골 세리머니는 '팔 벌리고 뛰기'
가장 흔한 골 세리머니는 '팔 벌리고 뛰기'
  • 제주매일
  • 승인 2014.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나온 골 세리머니 중에서 가장 흔한 동작은 팔을 벌리고 뛰는 것으로 집계됐다.

    월스트리트저널이 이번 대회 준결승까지 나온 골 167개에 대한 세리머니 유형을 분석한 결과 양팔을 벌리고 뛰는 동작이 38회로 가장 많았다.

    그다음으로는 팀 동료 선수들과 함께 평범하게 골을 넣은 기쁨을 나누거나 특별한 세리머니를 하지 않은 경우가 33차례 연출됐다.

    손가락을 관중석을 향해 내뻗는 동작이 20회로 그다음이었고 유니폼을 손바닥으로 몇 차례 내리치거나 손가락으로 자신의 유니폼을 가리키는 등의 행위가 16회였다.

    기도를 하거나 하늘을 가리키는 세리머니도 15회로 잦은 편이었다.

    손 키스를 날리거나 무릎을 꿇은 채 슬라이딩하기, 댄스 세리머니가 나란히 11회로 그 뒤를 이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댄스 세리머니가 적은 편"이라고 분석했다. 잉글랜드 대니얼 스터리지나 콜롬비아 대표팀 등이 댄스 세리머니를 선보이기는 했으나 전체 골 대비 6.6%에 그쳤다는 것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삼바의 나라인 브라질에서 열린 대회라는 점을 고려하면 아이러니한 결과"라며 "미국프로풋볼(NFL)의 지난 시즌 터치다운 후 세리머니 가운데 댄스 비율인 9.3%에 못 미치는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감독을 향해 달려가거나 하는 등의 세리머니는 네 번 나왔다. 
    딱 한 번씩 나온 독창적인 세리머니는 세 개가 있었다.

    먼저 코스타리카 조엘 캠벨이 공을 유니폼 속에 넣고 임신부 흉내를 낸 것에 눈에 띄었고 또 하나는 알렉산드르 케르자코프(러시아)가 한국과의 경기에서 골을 넣고 머리부터 어정쩡하게 몸을 날린 세리머니가 있었다.

    마지막은 미로슬라프 클로제(독일)가 가나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고 나서 공중 제비 돌기를 하다가 실패한 장면이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