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 사베야 감독 "어게인 1986년!"
아르헨 사베야 감독 "어게인 1986년!"
  • 제주매일
  • 승인 2014.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미축구'의 자존심을 걸고 '전차군단' 독일과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에서 맞붙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의 알레한드로 사베야(60) 감독이 28년 만의 월드컵 우승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사베야 감독은 13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독일과의 결승전(14일 오전 4시)을 하루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1986년 월드컵 결승전 결과가 재현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르헨티나는 1986년 멕시코 대회 결승에서 독일(당시 서독)과 만나 3-2로 승리하고 월드컵 통산 두 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하지만 아르헨티나는 1990년 이탈리아 대회 결승에서 독일과 다시 격돌했지만 0-1로 패해 준우승에 그쳤다.

    이 때문에 사베야 감독은 24년 만에 월드컵 결승전에서 독일과 재회하면서 '1986년 대회의 기쁨'을 강조했다.

    사베야 감독은 "28년 전과 지금의 상황이 너무나 비슷하다"며 "그때와 똑같은 결과가 나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가 말한 공통점은 디에고 마라도나와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라는 걸출한 스타를 보유한 점이다.

    아르헨티나는 1986년 멕시코 대회 당시 마라도나의 뛰어난 활약을 앞세워 월드컵 무대 최정상에 올랐다. 그로부터 28년이 흐른 지금 아르헨티나에는 '마라도나의 재림' 메시가 그 역할을 맡고 있다.

    메시의 활약도 중요하지만 사베야 감독은 무엇보다 독일의 상승세와 체력을 꺾을 수 있는 완벽한 경기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독일은 항상 체력적으로나 전술적으로 아주 강하다"며 "이 때문에 독일은 브라질(5회 우승), 이탈리아(4회 우승)와 함께 월드컵에서 여러 차례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우리가 독일보다 하루 늦게 4강전을 치른 상황에서 체력을 아껴야 한다"며 "경기 내내 집중력을 잃지 않고 공간을 내주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베야 감독은 또 "독일은 볼 간수를 잘할 뿐만 아니라 수비 뒷공간도 잘 활용한다"며 "완벽한 경기를 해야만 독일을 이길 수 있다"고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