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망교육 도민정책 제안 창구 운영
제주의망교육 도민정책 제안 창구 운영
  • 진기철 기자
  • 승인 2014.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회, 이달 말까지 의견 수렴

[제주매일 진기철 기자] 제15대 제주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인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회(위원장 강재보)는 이달말까지 ‘제주희망교육 도민정책 제안 창구’를 개설,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희망교육정책은 전자우편(jejue여@hanmail.net), 블로그 (blog.daum.net/jejuedu), 페이스북(www.facebook.com/lsmjejuedu)과 팩스(064-749-8271) 등을 통해 접수한다.

주요정책제안 내용은 ▲고입제도 개선 및 고교체제 개편 방안 ▲무상급식·무상의무교육 등 교육복지 실현 방안 ▲산북·산남 균형교육 실현 방안을 비롯해 제주교육 전반에 걸친 정책개선 사항 등이다.

이와 함께 제주희망교육 준비위원회는 ‘찾아가는 제주희망교육 정책제안 창구’도 운영한다.

장애인교육단체, 청소년단체 등 교육관련 단체를 비롯해 4·3 관련단체 등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수렴한다.

이석문 교육감 당선인은 이번 정책 제안 창구를 통해 제시된 의견들을 취임 후 교육정책을 수립하는 주요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강재보 위원장은 “이석문 당선인이 소통교육을 중요시하는 만큼 인수위 기간 동안 교육관련 정책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