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광초등학교(교장 고연숙)는 지난 10일 ‘책 읽는 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책 읽는 부모’로 참여할 16명의 학부모들은 이 자리에서 연간 운영 계획을 살피고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제주중학교(교장 변종현)는 지난 10일 ㈔제주영상위원회,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2014 삼성꿈장학재단의 배움터 교육지원사업 운영에 따른 것으로, 학생들은 영상위원회로부터 영상제작 수업을 듣게 된다.

서귀북초등학교(교장 고권)는 지난 9일부터 매주 수요일 솔리언 또래상담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5~6학년 학생 12명은 대화전략, 감정조절전략 등 상담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배우게 된다.

우도초등학교(학교장 강동우)는 이달부터 4~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 ‘실력쑥쑥 등댓불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공부방은 가정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의 공부 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되고 있다.

삼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태선)은 최근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1교사1주제 연구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포토샵을 활용한 이미지 편집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제주남초등학교(교장 홍성보) 4학년 녹색지킴이 학생들은 지난 11일 제주도가 추진하는 유용미생물 이용 도민교육에 참여해 유용미생물 원액에 쌀뜨물 발효제를 섞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동초등학교(교장 양순자) 5학년 학생들은 최근 1박2일로 성이시돌 젊음의 집에서 열린 진로인성캠프 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진로 찾기 활동과 동영상 감상을 통해 자신의 미래의 꿈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양승필)는 지난 7~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기이해 주간'을 운영했다. 장래희망 찾기, 꿈 캐릭터 그리기, 직업 미니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