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 경선룰 ‘내홍’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 경선룰 ‘내홍’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4.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선 후보 3명 결정… 김우남 의원 ‘국민참여경선’ 요구하며 활동 중단

김 의원 측 “최악의 경우도 검토하고 있다”
제주도당 “최고위원회도 수용 어려운 상황”

[제주매일 이정민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제주도지사 경선 후보자로 고희범·신구범 예비후보와 김우남 국회의원으로 결정했지만 경선 방식을 두고 김우남 의원이 반발하고 나서며 내홍이 벌어지고 있다.

8일 새정치민주연합에 따르면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후보자 추천심사 1차 결과를 지난 7일 오후 발표했다.

새정치민주연합 6·4 지방선거 중앙당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노웅래, 이하 공관위)는 이날 제8차 회의를 갖고 17개 광역시·도 가운데 심사를 마친 경기도, 대전광역시, 경상남도, 제주도 등 4개 시·도지사 경선 후보자 및 경선방식을 결정했다.

제주도지사 후보 결정을 위한 경선 방식은 공론조사선거인단투표 50%와 국민여론조사 50%를 합산한 방식으로 이뤄진다.

공론조사선거인단은 중앙당에서 무작위 모집하고 제주도지사 후보 경선 경우 1500명 선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김우남 의원 측이 이 같은 경선 방식에 문제를 제기하며 공식 활동을 중단한 채 ‘칩거’에 들어가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지사 후보 결정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김 의원 측은 이번 경선을 본 선거에 대비한 일종의 ‘흥행 몰이’로 분위기를 띄울 수 있는 기회로 보고 ‘국민참여경선’을 요구했지만 중앙당 공관위에서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김 의원 측은 “오늘 내일 중으로 중앙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선 방식을 최종 확정하게 돼 그 결과를 보고 결정할 방침”이라며 “현재 검토되고 있는 다양한 경우의 수 가운데 최악의 경우 ‘경선 불참’도 포함돼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김 의원이 요구하는 국민참여경선에 대해 김재윤 도당위원장이 중앙당에 의견을 전달했지만 규정에 없고 원칙에도 어긋난다는 이유로 수용하지 않았다”며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도 국민참여경선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