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학생문화원(원장 고난향)은 17일 오전 10시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2014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연수’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희망자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1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10일간(60시간) 진행된다.
제주도교육청 고경수 장학사의 ‘학교폭력의 이해 및 대처방안’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학생과의 대화 기법과 다중지능이론과 실제’(윤옥인 한국다중지능교육학회장), ‘상담자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강영자 한국리더쉽센터제주교육원장), ‘몰입교육기법과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코칭’(김연성 제주몰입교육연구소장) 및 ‘과잉행동장애 예방과 치료’(김지훈 부산대학교 교수) 등 학생 상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정이 마련된다.
기초연수는 2014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학교현장에서의 학생상담활동에 앞서 상담 기초 이론 습득 및 집단 상담 실습을 통해 기본 소양과 자질을 갖춘 학생상담봉사자 양성을 목표로 살사되고 있다.
기초연수 수료자는 일정기간 학교 현장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도우미로 활동한 후에 다음 단계인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심화연수 등을 이수 할 수 있으며, 심화연수 이수 이후에는 제주도교육감이 명예상담교사로 위촉하고, 학생상담을 필요로 하는 일선 초중고등학교에 배치돼 학교 현장에서 학생상담봉사활동에 임하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