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3일

제주대학교 과학기술사회연구센터(센터장 박남제)가 오는 11월 2~3일 서귀포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과 주변 광장에서 열리는 ‘2013 제주발명축제’에서 일상적인 아이디어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구성하는 ‘리유레카(ReEureka) 아이디어 디자인 오디션’을 개최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 지원으로 이뤄지는 ‘리유레카(ReEureka) 아이디어 디자인 오디션’은 사전에 제시된 과제를 가장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디자인으로 표현한 작품을 인터넷 홈페이지(http://sts.jejunu.ac.kr, http://jejuinvention.kr) 및 이메일(jejusts@jejunu.ac.kr)로 접수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작품설명서 및 디자인 촬영 사진 1매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발표 오디션 참가자를 선발하며, 본선 진출자는 제시된 양식에 따라 제작된 디자인을 대회당일 준비하면 된다. 각 부문별 오디션 순서는 당일 추첨으로 정해진다.
금상 수상자는 ‘2013 전국학생발명상상화’ 및 ‘캐릭터?디자인그리기’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그 외 수상자 전원에게는 제주대 과학기술사회연구센터의 전문가 멘토링 기회가 제공되며, 본선진출자 외 예선 통과자 전원에게는 작품과 창작의도가 실린 책자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